‘on'의 해석방법
계속, -중인, -중의
If one person is advocating a risky strategy early on, others may begin to think of even more challenging examples, and that leads the discussion towards reaching a riskier decision.
(2024년 수능특강영어 16강 1번)
해설본 : 어느 한 사람이 초기에 위험한 전략을 옹호하고 있다면, 다른 사람들은 훨씬 더 도전적인 예를 생각하기 시작할 수도 있고, 그것은 논의를 더 위험한 결정에 도달하는 방향으로 이끈다.
If one person is advocating 만약 어떤 한 사람이 옹호하고 있다면
a risky strategy 위험한 한 가지 전략을
early on,초기에 계속
on은 ‘계속 -중’이라는 의미이다.
others may begin to think 다른 사람들은 생각하기 시작할 수도 있다.
may는 ‘-일 지도 모른다’가 아니라 ‘-할 수도 있다’의 의미이다.
of even more challenging examples, 훨씬 더 도전적인 예들에 관해서
of는 ‘-에 관해서’의 의미이다.
, and that leads 그리고 그것은(훨씬 더 도전적인 예를 생각하기 시작하는 것은) 이끌고 간다.
that은 앞 문장의 ‘훨씬 더 도전적인 예를 생각하기 시작하는 것’을 지칭하고 있다.
the discussion 그 논의를
towards reaching a riskier decision. 더 위험한 결정에 도달하는 방향으로
towards는 ‘-쪼긍로. -을 향하여, -방향으로’의 의미이다.
'수능영어해석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해석법 & 수능특강영어해석 : 3단계영어학원] 'with'의 해석방법 2024년수능특강영어 16강 2번 (0) | 2023.03.14 |
---|---|
[영어해석법 & 수능특가영어해석 : 3단계영어학원] '원급에서의 생략구문'의 해석방법 2024년 수능특강영어 16강 1번 (0) | 2023.03.14 |
[영어해석법 & 수능특강영어해석 : 3단계영어학원] 'in + 기간단어'의 해석방법 (0) | 2023.03.13 |
[영어해석법 & 수능특강영어해석법 : 3단계영어학원] '형용사 + 일반명사'의 해석 (0) | 2023.03.13 |
[영어해석법 & 수능특강영어해석 : 3단계영어학원] 'many more -'와 'many -'의미차이 (0) | 2023.03.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