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용사 + 일반명사’의 해석방법
형용사 : 술어로 해석한다
일반명사 : 주격(-은/는/이/가‘로 해석한다.
In fact, this is the timid direction that American spelling reform took when it simplified the irregular British spellings of "behaviour" or "analyse" into "behavior" and "analyze."
해설본 : 사실, 이것은 미국의 철자 개혁이 'behaviour'나 'analyse'의 불규칙한 영국 철자를 'behavior'와 'analyze'로 단순화했을 때 취했던 소심한 방향이다.
In fact, 사실
this 이것은 (앞 문장의 ‘쓸데 없이 중복되는 것을 없애는 것은’)
is the timid direction 방향은 용기가 없다는 것을(소심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형용사 + 명사’는 ‘술어 + 주어’로 바꾸어 해석하면 우리말에 어울리는 경우가 많다.
timid는 ‘소심한’도 좋지만 ‘용기가 없는’도 좋은 해석이다.
일부 단어의 철자 개혁만하고 철자 전부를 바꿀 용기가 없다라는 의미이다.
that - -ㄴ
명사 뒤의 that은 ‘-ㄴ’으로 해석한다.
American spelling reform took 미국의 철자개혁이 취한
when it simplified 미국의 철자 개혁이 간단하게(단순하게) 만들었을 때
it은 앞의 American spelling reform를 지칭한다.
the irregular British spellings 불규칙한 철자들을
of "behaviour" or "analyse" “behaviour" 혹은 ”analyse"이란 단어들이 가지고 있는
of는 ‘have + ㄴ’으로 해석한다.
into "behavior" and "analyze." 그 결과 “behavior 그리고 analyze"가 되도록
into는 ‘그 결과’의 의미이다.
'수능영어해석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해석법 & 수능특강영어해석 : 3단계영어학원] 'on'의 해석방법 (0) | 2023.03.14 |
---|---|
[영어해석법 & 수능특강영어해석 : 3단계영어학원] 'in + 기간단어'의 해석방법 (0) | 2023.03.13 |
[영어해석법 & 수능특강영어해석 : 3단계영어학원] 'many more -'와 'many -'의미차이 (0) | 2023.03.13 |
[영어해석법 & 수능특강영어해석 : 3단계영어학원] 'can과 could'의 의미차이 2024년 수능특강영어 15강 6번 (0) | 2023.03.13 |
영어해석법 & 수능영어해석 : 3단계영어학원] '가정법 미래 구문' (0) | 2023.03.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