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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능영어해석법

[영어해석법 & 수능특강영어해석 : 3단계영어학원] 'can과 could'의 의미차이 2024년 수능특강영어 15강 6번

by 수능영어해석법 2023. 3. 13.

‘cancould’의 의미차이

can : '-할 수 있다라고 확실에 차 있을 때 사용한다.

could : 어떤 필요한 조건이 달성되면 할 수도 있다는 의미이다.

 

There is little doubt that we could easily get rid of this and many other useless redundancies whose acquisition eats up many years of childhood.

(2024년 수능특강영어 156)

 

해설본 : 우리가 이것과 습득하는 데 수년의 유년 시절을 잡아먹는 여타 많은 불필요한 군더더기를 쉽게 없앨 수 있다는 것에는 거의 의심의 여지가 없다.

 

There is little doubt 의심의 여지가 없다(=확실하다)

 

that - -라는 것은(사실은)

that은 동격을 나타내므로 ‘-라는 것은으로 해석한다.

 

we could easily get rid 우리가 없앨 수도 있다(라는 것은)

can get rid - : -을 없앨 수 있다 (라고 확신을 하고 있다)

could get rod - : '필요한 어떤 조건이 달성되면 -을 없앨 수 있다‘ may get rid와 의미가 유사하다.

 

of this and many other useless redundancies 이것과 다른 많은 쓸데 없이 중복되는 것들을

 

of‘-/로 해석한다.

this는 앞 문장의 ‘f음을 phf음으로 쓰는 것을 지칭한다

redundancies중복이 아니라 중복되는 것들로 해석해야 한다.

 

whose acquisition eats up (그것들을) 습득하는 데에 전부(모두) 잡아 먹는

소유격 관계대명사는 + 선행사의미 + -로 해석하지만 이 문장에서는 타동사유래명사인 acquisition 때문에 + 선행사의미 + -/+ 습득하는 것으로 해석한다

eat up에서 up모두, 완전히, 철저하게란 의이다.

그냥 잡아 먹다, 먹다로 해석하면 안된다

 

many years of childhood. 많은 해의 유년시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