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분사 + 명사’의 해석방법
by이하의 생략된 주어 넣어서 해석한다
과거분사는 뒤의 명사를 수식하므로 ‘동사의미 + -ㄴ’로 해석한다.
And then there were religions which encouraged belief in a created world order.
(2024sus 수능특강영어 15강 5번)
해설본 : 그리고 다음으로 창조된 세계 질서에 대한믿음을 부추긴 종교가 있었다.
And then 그리고 나면
there were religions 종교들이 있었다.
which encouraged belief 믿도록 조장한(부추긴)
which는 명사 religions 뒤에 옴기에 ‘-ㄴ’로 해석한다.
encourage는 '조장하다, 부추기다‘의 의미이다.
belief는 뒤의 in과 함께 ‘-가 존재한다라고 믿다’라고 해석한다.
in a created world order. (신들이) 창조한 세계 질서가 존재한다라고
create는 능동태로 바꾸고 ‘-ㄴ’를 붙여서 해석한다.
create의 주체는 각 종교들의 신이므로 ‘신들이 창조한’으로 해석한다.
'수능영어해석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해석법 & 수능영어해석법 : 'to부정사의 결과용법'] 3단계영어학원 (0) | 2023.03.12 |
---|---|
[영어해석법 & 수능영어해석법 : 3단계영어학원] 특정단어의 의미차이를 알고 해석해야 하는 경우 (0) | 2023.03.11 |
[영어해석법 & 수능영어해석법 : 3단계영어학원] '전치사 of'의 해석방법 (0) | 2023.03.11 |
[영어해석법 & 수능특강영어해석 : 3단계영어학원] 2024년 수능특강영어 15강 4번 (0) | 2023.03.11 |
[영어해석법 & 수능특강영어해석 : '조동사 will과 would의 의미차이'] (0) | 2023.03.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