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치사 with의 해석방법>
if(만약 -한다면, -를 가지고 있다면, -가 있다면‘으로 해석한다
<‘특정단어 cite’의 해석방법>
인용하다가 아닌 ‘-를 예로 끌어대다’로 해석한다
With additional examination, they’ll cite the scientific method as an explanation of how science is done.
(2024년대비 수능특강영어 test 3회 23번)
헤설본 : 더 검토하고는 과학이 어떻게 행해지는지에 대한 설명으로서 과학적 방법을 언급할 것이다.
With additional examination, 추가로 자세히 조사를 해보면
with는 ‘-하고는’의 뜻이 아닌 if의 뜻으로 ‘-하면’의 뜻이다
examinate는 ‘자세히 조사하다’의 뜻이다
they’ll cite the scientific method 그들은(=그 학생들은) 과학적 방법을 예로 끌어 댈 것입니다
they는 ‘그 학생들’을 지칭한다
cite는 ‘인용하다’보다는 ‘-를 예로 끌어 대다’로 해석한다
as an explanation 하나의 설명으로
of how science is done. (과학자들이) 과학을 어떻게 행하고 있는가에 대한
explain 뒤의 of는 ‘-에 대한, -에 관한’으로 해석한다
how science is done은 능동태로 바꾸어 해석한다 (주어는 scientists)
<‘특정단어 prompt’의 해석방법>
prompt(동사) : -하도록 유도하다
When we prompt them to draw a picture that answers the question “What does a scientist look like?” we again receive similar messages from students across the grade levels.
(2024년대비 수능특강영어 test 3회 23번)
헤설본 : 우리가 그들로 하여금 “과학자는 어떤 모습인가?”라는 질문에 답하는 그림을 그리라고 촉구할 때, 우리는 다시 한번 모든 학년의 학생들로부터 비슷한 메시지를 받는다.
When we prompt them 우리가 그들이 -하도록 유도했을 때
prompt는 동사일 때는 ‘촉구하다’보다는 ‘-하도록 유도하다’의 뜻이다
to draw a picture 그림을 하나 그리도록
that answers the question 질문에 답하는
명사 뒤의 that은 ‘-는’로 해석한다
“What does a scientist look like?” “과학자는 어떻게 보이는가?”라는
we again receive 우리는 다시 받는다
similar messages 비슷한 메세지들을
from students 학생들로부터
across the grade levels. 학년 전체에 걸쳐
grade levels는 복수로서 ‘학년 수준들’이란 의미이므로 ‘학년 전체’로 해석한다
Students tend to draw a befuddled, wild‑haired man in a white lab coat.
(2024년대비 수능특강영어 test 3회 23번)
헤설본 : 학생들은 흰색 실험복을 입은, 정신없고 헝클어진 머리를 한 사람을 그리는 경향이 있다.
Students tend to draw 학생들은 그리는 경향이 있다
a befuddled, wild‑haired man 정신이 없는 그리고 머리칼이 헝클어진 사람을
befuddled는 ‘정신이 없는’의 뜻이다
in a white lab coat. 흰색 실험실 옷을 입고 있는
‘in + 옷’에서 in은 ‘-를 입은, 입고’의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