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능영어유형풀이방법

[영어해석법 & 2023년 9월 고2 영어 평가원 모의고사 36번 글의 순서 유형] 영어공부혼자하기 수능영어해석법 영어해석 영어독해 영어단엉어원공부

by 수능영어해석법 2023. 10. 12.

<글의 순서 유형>

(A)의 첫 문장 : also를 주는 유형

(B)의 첫 문장 : 역접기능어 However & '지시어 + 명사를 주는 유형

(C)의 첫 문장 : ‘지시어 + 명사를 주는 유형

 

주어진 글 다음에 이어질 글의 순서로 가장 작절한 것을 고르시오.

(20239월 고2 평가원 영어모의고사 36번 글의 순서 유형)

 

If you drive down a busy street, you will find many competing businesses, often right next to one another. For example, in most places a consumer in search of a quick meal has many choices, and more fast­food restaurants appear all the time.

 

만약 여러분이 번화한 거리를 운전한다면(바쁜 거리를 운전해서 내려 간다면), 여러분은 자주 서로의 바로 옆에서 경쟁하는(경쟁을 하고 있는) 많은 업체들을(회사들을) 발견할 것이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장소에서 빠른 식사를 찾는 소비자는 많은 선택권을 가지고 있고(소비자에게는 선택할 수 있는 식당들이 많이 있고), (그 식당들보다) 더 많은 패스트푸드 식당들이 항상 나타난다.

 

drive down - : -를 운전해서 내려가다

businesses : business가 복수가 되면 사업이 아니라 회사들, 기업들의 뜻이다.

right next to - : -의 바로 옆에

one another : 서로 서로

in search of - : -를 찾다

all the time : 항상

many chices많은 선택권들이 아니라 많은 선택할 수 있는 식당들의 뜻이라서 선택할 수 있는 식당들이 많다로 해석한다.

more fast-restaurants에서 more은 앞의 ‘choices 즉 선택할 수 있는 많은 식당들보다 더 많은의 의미이다.

 

(A) Yes, costs rise, but consumers also gain information to help make purchasing decisions. Consumers also benefit from added variety, and we all get a product that’s pretty close to our vision of a perfect good and no other market structure delivers that outcome.

 

물론(맞다) 가격이(=비용이) 상승하기는 하지만, 소비자들은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도 (또한) 얻는다. 소비자들은 또한 추가된 다양성으로부터(제품의 다양성이 추가된 것으로부터) 혜택을 얻고, 우리 모두는 완벽한 제품에 대한 우리의 상상에(우리가 가지고 있는 상상에) 매우 근접한 제품을 얻는데, 다른 어떤 시장 구조도(광고가 없는 어떤 시장구조도) 그러한 결과를 제공하지 않는다.

 

(B)의 끝부분에 나온 소비자들에게 새 제품과 서비스들에 대한 정보를 알려 준다(A)also ‘구매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을 주는 정보를 얻는다(B)와 이어지는 문장임을 알 수 있다. 다시 말하면 소비자들은 (B)에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얻고 (A)에서 소비자들은 또한 구매결정에 관한 정보도 얻는다also로 이어짐을 알 수 있다.

 

benefit from added variety추가된 다양성으로부터가 아니라 다양성의 주체인 제품을 넣어서 제품의 다양성이 추가된 것으로 해석한다.

benefit from -‘-로부터 혜택을 얻다로 해석한다.

pretty close에서 pretty는 부사로 아주, 매우의 뜻이다.

our vision of -‘-에 대해 우리가 가지고 있는 상상, 환상으로 해석한다.

other market structure광고가 없는 다른 시장 구조를 지칭한다.

 

(B) However, this misconception doesn’t account for why firms advertise. In markets where competitors sell slightly differentiated products, advertising enables firms to inform their customers about new products and services.

 

그러나 이러한 오해는 회사들이 광고하는 이유를 설명하지 않는다. 경쟁사들이 약간 차별화된 제품들을 판매하는 시장에서, 광고는(광고를 하면) 회사들이 그들의(자신들의)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알릴 수 있게 해 준다(알릴 수 있다).

 

this misconception(C)의 끝부분의 내용 즉 see advertising as driving up the price of a product without any benefit to the consumer를 지칭하므로 (C)와 이어지는 문장임을 알 수 있다.

 

misconception : 오해

account for - : -를 설명하다

for 전치사 뒤에 오는 목적어가 절인 경우에는 why firms advertise 즉 어순이 접속사 + 주어 + 본동사 -’가 된다.

competitors는 회사를 지칭하므로 경쟁 회사들로 해석한다.

where 뒤는 완전한 문장이고 선행사가 장소 개념인 markets이므로 where이 사용되었다.

differentiate : 차별화된 뒤의 productsdifferentiate(차별하다)는 수동관계이므로 과거분사 형태 differentiated 형태를 취하고 있다.

advertising은 주어인 동명사이지만 사물주어이므로 접속사 if를 넣어서 광고를 하면으로 해석한다.

their customers에서 their은 앞의 firms를 가리키고 있다.

 

(C) These competing firms advertise heavily. The temptation is to see advertising as driving up the price of a product without any benefit to the consumer.

 

이 경쟁하는 회사들은( 이런 경쟁을 하고 있는 회사들은) 광고를 많이(심하게 많이) 한다. 광고를 소비자에게(소비자에게 주는) 어떤 혜택도 없이 제품의 가격을 올리는 것으로 보기 쉽다.

 

지시어 TheseBox 문장의 many competing businesses를 지칭하므로 이어지는 문장임을 알 수 있다

 

heavily많이보다는 심하게 많이로 해석한다.

The temptation is to see - ‘-로 보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의 뜻이다. 생략된 주어 즉 사람들을 넣어서 사람들은 광고를 -로 보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로 해석한다.

driving up the price가격을 위로 몰아 가는 것가격을 올리는 것으로 해석한다. driving은 동명사이다.

 

 

(A) - (C) - (B) (B) - (A) - (C)

(B) - (C) - (A) (C) - (A) - (B)

(C) - (B) -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