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해석법 & 2023년 9월 고2 영어모의고사 20번 글의 주장 유형] 영어공부혼자하기 영어평가원모의고사 영어모의고사 영어독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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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능영어유형풀이방법

[영어해석법 & 2023년 9월 고2 영어모의고사 20번 글의 주장 유형] 영어공부혼자하기 영어평가원모의고사 영어모의고사 영어독해

by 수능영어해석법 2023. 10. 5.

<마지막 문장이 이중구조 역접관계인(비교급으로) 주제문인 유형

1. 보기 중에 이중구조이면서 역접관계가 성립되는 보기가 정답

2. 이중구조 중 더 강조하는 표현만 서술된 보기가 정답

 

다음 글에서 필자가 주장하는 바로 가장 적절한 것은?

(20239월 고2 영어모의고사 20번 글의 주장 유형)

 

Managers frequently try to play psychologist, to “figure out” why an employee has acted in a certain way.

 

관리자들은 직원이 왜 특정한 방식으로 행동했는지를(행동해 왔는지를) 파악하기 위해’(알아내기 위해) 심리학자 역할을 하려고 자주 노력한다.

 

play psychologist 심리학자 놀이를 하다(심리학자 역할을 하다)’ 뜻이다.

figure out - : -을 알아내다

figure out이 타동사이고 목적어가 절이므로 어순은 접속사(or 의문사) + 주어 + 본동사 -’로 되어야 한다.

has acted는 현재완료 시제의 계속용법의 의미로 해석한다.

 

Empathizing with employees in order to understand their point of view can be very helpful.

 

그들의(직원들의) 관점을 이해하기 위해 직원들과 공감하는 것은 매우 도움이 될 수 있다.

 

바로 앞 문장의 심리학자 역할을 하는 것의 구체적 표현이 직원들과 공감을 하는 것이므로 이어지는 문장임을 알 수 있다.

 

can be - : -일 수 있다, -될 수 있다

Empathizing은 문장 맨 앞에 있고 뒤에 본동사 can be -가 있으므로 동명사이다 따라서 공감을 하는 것으로 해석한다.

 

However, when dealing with a problem area, in particular, remember that it is not the person who is bad, but the actions exhibited on the job.

 

하지만, 특히 (하나의) 문제 영역을 다룰 때, 그것은(그 문제 영역은) 잘하지 못하는(솜씨가 안 좋은) 사람이 아니라 근무 중에 보여 지는 행동이라는 것을 기억하라.

 

바로 앞 문장의 내용은 직원 즉 사람과 공감을 하는 것으로 사람을 중요시하는 의미인데 however 뒤의 내용은 사람이 아니라 행동들을 중요시하는 내용으로 역접관계로 이어지는 문장임을 알 수 있다.

 

접속사 뒤의 -ing/p.p 선택 문제는 deal with가 타동사이고 뒤에 목적어인 a problem area가 있으므로 -ing 현재분사 형태를 취한다.

it은 앞의 a problem area를 가리키고 있다.

who is bad에서 bad나쁜이 아니라 솜씨가 안 좋은의 뜻이다

exhibit보여주다타동사인데 뒤에 목적어가 없어서 과거분사 형태를 취하고 있다.

the actionsexhibited 사이에 생략된 which are를 넣어서 해석한다.

on the job에서 on계속, -하는 중인의 뜻이다. ‘근무를 하는 중에

 

Avoid making suggestions to employees about personal traits they should change; instead suggest more acceptable ways of performing.

 

직원들에게 그들이 바꿔야 할 인격적 특성에 대해 제안하는 것을 피하라. 대신에 더 용인되는 수행 방법을(직원들이 더 잘 받아들일 수 있는 업무수행 방법들을) 제안하라.

 

바로 앞 문장의 내용과 순접관계인 내용이고 보다 더 구체적인 내용이므로 이어지는 문장임을 알 수 있다.

 

avoid는 동명사를 목적어로 취하는 타동사이므로 뒤에 동명사 형태인 making이 온다.

making suggestions동사 + 동사유래명사이므로 제안을 하다가 아니라 여러가지 제안을 하다로 해석한다.

personal traitsthey사이에는 생략된 that(which)를 넣어서 해석한다

more acceptable에서 acceptable용인되는보다는 ‘accept의 주체인 직원들을을 넣어서 직원들이 받아 들일 수 있는 여러 가지 업무수행 방법들을 제안하라로 해석한다.

 

For example, instead of focusing on a person’s “unreliability,” a manager might focus on the fact that the employee “has been late to work seven times this month.”

 

예를 들어, 관리자는 어떤 사람의 신뢰할 수 없음에 초점을 맞추는 대신, 그 직원이 이번 달에 회사에 일곱 번 지각했다는 사실에 초점을 맞출 수도 있을 것이다.

 

For example 바로 앞 문장의 personal traits를 구체적으로 표현한 unreliability가 있으므로 이어지는 문장임을 알 수 있다.

 

the fact that -에서 that은 동격접속사로 ‘-라는, -으로 해석한다.

late to work : 지각하다

 

It is difficult for employees to change who they are; it is usually much easier for them to change how they act.

 

직원들은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바꾸기는 어렵다. 일반적으로 자신이 행동하는 방식을 바꾸기가 훨씬 쉽다.

 

바로 앞 문장과 내용이 순접관계이고 바로 앞 문장의 구체적인 내용을 다시 한 번 더 일반적인 진술로 바꾼 내용이며 최종 결론에 해당하므로 맨 마지막 문장으로 위치하고 있다.

 

It is difficult -, it is unusually much easier -에서 It은 가주어이고 to change가 진주어이다.

‘who they are''현재의 자기 자신이란 의미이다.

타동사 change 뒤에 오는 목적어가 절이므로 어순은 의문사 + 주어 + 본동사 가 되어야 한다.

비교급 표현 바로 앞의 much훨씬, 더욱의 뜻이다.

thememployees를 가리키고 있다.

 

<마지막 문장인 이 문장은 주제문이다(비교급으로 이중구조 역접관계에 해당한다>

보기 중에 이중구조 역접관계를 이루고 있는 보기는 보기밖에 없다.

 

employees = 문제를 보이는 직원

who they are = 인격적 특성

how they act = 행동 방식

 

 

직원의 개인적 성향을 고려하여 업무를 배정하라.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직원의 자율성을 존중하라.

조직의 안정을 위해 직원의 심리 상태를 수시로 확인하라.

직원의 업무상 고충을 이해하기 위해 직원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라.

문제를 보이는 직원에게 인격적 특성보다는 행동 방식에 대해 제안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