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해석법 & 2023년 6월 고2 영어모의고사 23번] 3단계영어학원 부산진구 양정동영어학원 주제유형
본문 바로가기
수능영어유형풀이방법

[영어해석법 & 2023년 6월 고2 영어모의고사 23번] 3단계영어학원 부산진구 양정동영어학원 주제유형

by 수능영어해석법 2023. 6. 15.

다음 글의 주제로 가장 적절한 것은? (3)

<3번째 문장이 주제문인 유형>

(20236월 고2 영어모의고사 23)

 

Education must focus on the trunk of the tree of knowledge, revealing the ways in which the branches, twigs, and leaves all emerge from a common core.

 

교육은 집중해야 한다 / 나무 줄기에 / 지식이라는 / 그리고 교육은 밝혀야 한다 / 방식들을 / 그리고 그 방식들로 / 그 나무의 가지들, 잔가지들, 그리고 잎사귀들이 모두 나온다 / 공통되는 한 가지 핵심사항으로부터

 

of knowledge에서 of는 동격을 나타내기에 ‘-이라는, -으로 해석한다

‘ , -동사원형ing''and + 주어첨가 + 동사로 해석한다 즉 and education must reveal

in which전치사 + 관계대명사그리고 + + 선행사 + 전치사의미로 해석한다

 

Tools for thinking stem from this core, providing a common language with which practitioners in different fields may share their experience of the process of innovation and discover links between their creative activities.

 

사고를 할 수 있게 해주는 도구들은 비롯된다(=나온다) / 이 핵심사항으로부터 / 그리고 그 도구들은 제공해 준다 / 공통으로 사용하는 언어를 / 그리고 / 그 공통으로 사용하는 언어를 사용해서 / 서로 다른 분야에 종사하는 실무자들이 공유할 수도 있다 / 자신들이 경험한 것을 / 혁신과정을 / 그리고 발견할 수도 있다 / 연결고리들을 / 자신들이 한 창의적 활동들 사이의

 

for thinking 즉 명사 뒤의 ‘for + -ing'’-할 수 있는, -하기 위해서로 해석한다

this core는 앞문장의 a common core를 지칭하므로 이어지는 문장이다

with which에서 with‘-을 사용해서의 뜻이다

practitioner실무자

share는 어휘문제로 출제 가능

‘their experience of -'그들이 -을 경험한 것으로 해석한다

anddiscover 사이에 생략된 practitioners를 넣어서 해석한다

links연결들이 아닌 연결 고리들로 해석해야 한다

 

When the same terms are employed across the curriculum, students begin to link different subjects and classes.

 

똑같은 용어들이 사용된다면 / 교과과정 전반에 걸쳐 / 학생들은 연결시키기 시작한다 / 서로 다른 과목들과 수업들을

 

When이 현재시제 혹은 미래시제에 사용되면 if의 뜻이고 주제문이다

 

<주제문인 이 문장과 정답인 보기의 동의어 관계>

are employed = using

the same = common

terms = language

link = integrate

different subjects and classes = curriculum

 

If they practice abstracting in writing class, if they work on abstracting in painting or drawing class, and if, in all cases, they call it abstracting, they begin to understand how to think beyond disciplinary boundaries.

 

만약 학생들이 추상화시키기를 연습하고 / 작문 수업에서 / 그리고 만약 학생들이 추상화시키기에 애를 쓴다면 / 회화수업과 미술수업에서 / 그리고 만약 모든 경우에 / 학생들이 그것을(=그렇게 하는 것을) 추상화시키기라고 부른다면 / 학생들은 이해하기 시작하는 셈이다 / 사고하는 방법을 / 학문들의 경계를 넘어서서

 

they는 앞문장의 students를 지칭하므로 앞문장과 이어지는 문장이다

practice는 목적어로 동명사를 취한다

'work on -'‘-에 애를 쓰다의 뜻이다

 

They see how to transform their thoughts from one mode of conception and expression to another.

 

학생들은 알고 있다 / 자신들의 생각을 변형시키는 방법을 / 한 가지 방식의 개념과 표현방식에서 / 다른 방식의 개념과 표현방식으로

 

They = students

mode = 방식

 

Linking the disciplines comes naturally when the terms and tools are presented as part of a universal imagination.

 

그 여러 가지 학문들을 연결시키는 것은 자연스럽게 나온다 / 그 용어들과 도구들이 제시될 때 / (사람들이 하는) 보편적인 상상력의 일부로

 

difficulties in finding meaningful links between disciplines

drawbacks of applying a common language to various fields

effects of diversifying the curriculum on students’ creativity

necessity of using a common language to integrate the curriculum

usefulness of turning abstract thoughts into concrete express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