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해석법 & 2023년 3월 고1 22번 글의 요지 유형] 3단계영어학원 부산진구양정동영어학원
본문 바로가기
수능영어유형풀이방법

[영어해석법 & 2023년 3월 고1 22번 글의 요지 유형] 3단계영어학원 부산진구양정동영어학원

by 수능영어해석법 2023. 4. 13.

<글의 요지 유형>

주제문을 중간 부분에 주는 유형

 

다음 글의 요지로 가장 적절한 것은?

(20233월 영어모의고사 고1 22)

 

When students are starting their college life, they may approach every course, test, or learning task the same way, using what we like to call “the rubber-stamp approach.”

 

해설본 : 대학 생활을 시작할 때 학생들은 우리가 고무도장 방식이라고 부르고 싶은 방법을 이용하여, 모든 과목이나, 시험, 학습 과제를 똑같은 방식으로 접근할지도 모른다.

 

수정본 : 학생들이 시작하고 있을 때에는 / 자신들의 대학 생활을 / 학생들은 접근할 수도 있다 / 모든 강의, 시험, 혹은 학습 과제에 / 똑같은 방식으로 / 그리고 (학생들은) 사용할 수도 있다/ 우리들이 부르고 싶어 하는 것을 / ‘고무도장 방식이라고

 

1. when students are starting시작할 때가 아니라 시작하고 있을 때라는 의미이다.

2. 주어와 같은 소유격 대명사는 자신의, 자기자신의으로 해석한다 즉 their그들의가 아니라 자신의으로 해석한다.

3. may‘-일 지도 모른다로 해석해도 좋고 ‘-할 수도 있다로 해석도 가능하다.

4. ‘, -ing'’-해서, -하면서로 해석도 하지만 그리고 -하다로 해석하는 것이 앞에서 뒤로 나아가는 해석방법에 충실한 해석이다. ’ , using = and they may use' ’그리고 사용할 수도 있다

 

Think about it this way:

 

해설본 : 그것을 이런 식으로 생각해 보라.

 

수정본 : 생각해 보라 / 그것을 /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1. itthe rubber-stamp approach를 가리킨다

2. ‘this:’ 다음과 같은(같이), 아래와 같은(같이)의 의미이다.

 

Would you wear a tuxedo to a baseball game? A colorful dress to a funeral? A bathing suit to religious services?

 

해설본 : 여러분은 야구 경기에 턱시도를 입고 가겠는가? 장례식에 화려한 드레스를 입고 가겠는가? 종교적인 예식에 수영복을 입고 가겠는가?

 

수정본 : 여러분은 입고 갈 것인가? / 턱시도를 / 야구 경기에 / 화려한 드레스를 입고 갈 것인가? / 장례식에 / 수영복을 입고 갈 것인가? / 종교 예배에

 

1. wear입다가 아니라 입고 가다로 해석한다.

2. A colorful dress, A bathing suit 앞에 Would you가 생략되어 있어 넣어서 해석한다.

 

Probably not.

 

해설본 : 아마 아닐 것이다.

 

수정본 : 아마 아닐 것이다

 

You know there’s appropriate dress for different occasions and settings.

 

해설본 : 다양한 행사와 상황마다 적합한 옷이 있음을 여러분은 알고 있다.

 

수정본 : 여러분은 알고 있다 / 적절한 옷이 있다는 사실을 / 다양한 행사들과 상황들을 위한(=다양한 행사들과 상황들 용의)

 

1. You know 뒤에 that이 생략되어 있어 넣고서 ‘-라는 사실을으로 해석한다.

2. for‘-(), -를 위한또는 ‘-을 대비한의 뜻이다.

 

Skillful learners know that “putting on the same clothes” won’t work for every class.

 

해설본 : 숙련된 학습자는 같은 옷을 입는 것이 모든 수업에 효과가 있지는 않을 것임을 알고 있다.

 

수정본 : 숙달된 학습자들은 알고 있다 / -라는 사실을 / “똑같은 옷을 입는 것은 효과가 없을 것이다(라는 사실을) / 모든 수업에 대한 대비용으로는

 

1. put on -‘-를 입다의 뜻이다.

2. work은 이 문장에서는 효과가 있다라는 의미이다.

3. for‘-에 대비해서, -에 대한 대비용으로의 뜻이다.

 

They are flexible learners.

 

해설본 : 그들은 유연한 학습자들이다

 

수정본 : 그들은(숙달된 학습자들은) / 유연한 학습자들이다

 

1. Theyskillful learners를 지칭한다.

 

They have different strategies and know when to use them.

 

해설본 : 그들은 다양한 전략을 갖고 있으며 그것을 언제 사용해야 하는지 안다.

 

수정본 : 그들은(숙달된 학습자들은) 가지고 있다 / 다양한 전략들을 / 그리고 / 알고 있다 / 언제 그 전략들을 사용해야 하는 지를

 

1. themdifferent strategies를 가리킨다

 

They know that you study for multiple-choice tests differently than you study for essay tests.

 

해설본 : 그들은 선다형 시험은 논술 시험을 위해 학습하는 것과는 다르게 학습한다는 것을 안다.

 

수정본 : 그들은(숙달된 학습자들은) 알고 있다 / -라는 사실을 / 여러분은 공부한다 (라는 사실을) / 다지 선다형 시험에 대비해서는 / 다르게 / 여러분이 공부하는 것보다 / 논술 시험에 대비해서

 

1. for‘-에 대비해서의 뜻이다.

 

And they not only know what to do, but they also know how to do it.

 

해설본 : 그리고 그들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것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알고 있다.

 

수정본 : 그리고 / 그들은(숙달된 학습자들은) 알고 있다 . 무엇을 해야 할 지를 / 뿐만 아니라 그들은(숙달된 학습자들은) 알고 있다 / 어떻게 그것을 해야 하는 지를

 

1. 'not only A but (also) B' 구문은 not only는 해석하지 말고 but also뿐만 아니라로 해석하면 앞에서부터 뒤로 해석해 나가는 데에 자연스러운 해석이 된다.

숙련된 학습자는 상황에 맞는 학습 전략을 사용할 줄 안다.

선다형 시험과 논술 시험은 평가의 형태와 목적이 다르다.

문화마다 특정 행사와 상황에 맞는 복장 규정이 있다.

학습의 양보다는 학습의 질이 학업 성과를 좌우한다.

학습 목표가 명확할수록 성취 수준이 높아진다.

 

<주제문의 단어와 정답인 보기의 단어와의 동의어 관계>

They = skillful learners = 숙련된 학습자

different strategies = 상화에 맞는 학습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