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해석법 & 영어해석 : 'no + 명사'의 해석방법] 2024년 수능특강영어 6강 1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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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해석법 & 영어해석 : 'no + 명사'의 해석방법] 2024년 수능특강영어 6강 1번

by 수능영어해석법 2023. 2. 12.

부정어 no+ 명사의 해석방법

‘no + 명사‘not + any 명사로 해석한다.

 

Nobody has to teach a child to demand fair treatment; children protest unfairness vigorously and as soon as they can communicate.

(2024년 수능특강영어 61)

 

해설본 : 누구도 아이에게 공정한 대우를 요구하도록 가르칠 필요가 없다; 아이들은 격렬하게 그리고 의사소통을 할 수 있게 되자마자 불공정함에 항의하기 때문이다.

 

Nobody has to teach 어느 누구도 가르칠 필요는 없다.

nonot과 뒤의 has to를 합치면 'don't have to ‘ ’-할 필요가 없다로 해석한다.

 

a child 아이에게

 

to demand 요구해라고

 

fair treatment 공정하게 대우해 줄 것을

'공정한 대우라고 해석해도 되지만

동사유래명사인 treatment대우가 아니라 대우해 주는 것으로 해석한다.

fair는 뒤의 treatment를 동사의미로 풀었기에 동사를 수식하는 부사 공정하게로 해석한다.

 

; children protest 왜냐하면 (아이들은) 항의를 하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0때문이다로 해석한다.

 

unfairness 공정하지 못한 것(대우)에 대해

unfairness불공정함이라고 해석해도 좋다

다르게 해석하면 공정하지 못한 것(대우)’로 해석하면 우리말로 더 부드럽다.

 

vigorously 격렬하게

 

and 그리고

 

as soon as they can communicate. 아이들이 의사소통을 할 수 있게 되자마자

theychildren을 지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