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해석법 & 수능영어해석법 : 3단계영어학원 부산양정영어학원]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어해석법 & 수능영어해석법 : 3단계영어학원 부산양정영어학원]

by 수능영어해석법 2023. 2. 24.

‘-이냐 아니냐 혹은 -인지 아닌지를 넣어서 해석하는 경우

 

But in reality, the biggest barrier to originality is not idea generation it's idea selection.

(2024년 수능특강영어 131)

 

해설본 : 그러나 실제로는 독창성의 가장 큰 장벽은 아이디어 생성이 아니고, 아이디어 선택이다.

 

But in reality, 그러나 실제로

 

the biggest barrier 가장 큰 장벽은

 

to originality 독창성으로 가는 것을 막는 (독창성을 발휘하는 것을 막는)

to‘-로 해석하면 안된다. 전치사 to‘-으로의 의미이고 앞의 barrier를 수식하고 있으므로 ‘-를 붙여서 해석한다.

 

is not idea generation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생성하느냐 못하느냐 라는 장벽이 아니다.

명사 + 타동사유래명사구조이다. ideagenerate의 목적어로 해석하고, generation‘generate + -(장벽)’으로 풀어서 해석한다.

이 때의 아이디어는 문맥상 독창적인 아이디어라고 해석한다.

‘-하느냐 못하느냐를 넣어서 해석한다. (우리말의 자연스런 연결을 위해서)

 

it's idea selection. 다시 말하면 가장 큰 장벽은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선택하는냐 못하느냐 라는 장벽이다.

 

‘-’, (다시) 말하자면의 의미이다.

itthe biggest barrier를 지칭한다.

idea selection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선택하느냐 못하느냐 라는 장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