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명사(e)s'의 해석방법
셀 수 있는 우리 말로 바꾸어 해석한다.
That is why we can act before we even “know” we are acting. “Threats are privileged above opportunities,” Kahneman says.
(2024년 수능특강영어 4강 2번)
해설본 : 그런 이유로 우리는 우리가 행동하고 있다는 것을 ‘알기’도 전에 행동할 수 있다. “기회에 앞서 위협에 특전이 주어 진다”라고 Kahneman은 말한다.
That is why 이렇기 때문에
That은 앞 문장에 나온 내용을 지칭한다.
That is (the reason) why 로서 ‘이렇기 때문에’라고 해석한다
we can act 우리는 행동할 수 있다.
before 그 뒤에 (행동을 하고 난 뒤에)
앞 문장과 이어지도록 해석하려면 before는 after로 after는 before로 해석한다.
we even “know” 우리는 심지어 알게 되는 셈이다.
know를 ‘안다, 알고 있다’가 아니라 ‘알게 되는 셈이다’로 해석한다.
we are acting. 우리가 행동을 하고 있다는 것을
“Threats are privileged 우리는 우리를 위협하는 여러 가지 것들에 특전을 주고 있다.
Threats는 추상명사(e)s이므로 셀 수 있는 의미인 ‘위협하는 여러 가지 것들’로 해석한다.
‘위협하다의 목적어인 ’우리들을‘을 넣어서 해석한다.
are privileged 수동태를 능동태로 바꾸어 해석하고 생략된 주어를 넣으면
‘우리는 특전을 부여하고 있다’로 해석한다
above opportunities,” 우리에게 (좋은) 기회를 주는 것들보다 더 많이
above는 ‘-보다 더 많은(많이)’란 의미이다.
opportunities는 ‘기회들’이 아니라 ‘우리에게 기회를 주는 것들’로 해석한다.
Kahneman says. 라고 Kahneman은 말한다.